티벳 전통의학 특집

|

전 글에서 얘기했다 시피...맥클로드 간지에는 한의원도 있고 한의과 대학도 있다(정확히 얘기하면 티벳전통의학이겠지만...)

직업이 직업인지라...날 잡아서 한번 가 봤다...


맥클로드 간지에서 다람살라 쪽으로 40분정도 걸어내려가니 동네가 나온다...여기에 티벳전통의학대학교가 있다...


힘들게 물어물어 찾아간-아직 여행이 익숙치 않다....-티벳전통의과대학!!

 

특이한것은 여기 교과과정....점성학(별의 움직임...우리로 치면 운기학정도??)을 5년간 배우고 나서 의과과정을 5년 한단다...흐미...10년이다...

 

우선 옆에 있는 박물관으로....입장료가 있다..우쒸...그래도 들어가봤는디...아무도 없다...나 뿐이다...별루 이런데는 관광객의 이목을 끌기에는 부족한 모양이다..


우리로 치면 선천도 후천도 쯤 되지 않을까??

뭐 당최 읽을수가 있어야지...영어 설명도 없다...



이건 경혈도다...금진옥액...회음혈도 있다...물론 티벳어로 적혀있어서리...^^


사람 참...웃기게 그린다..ㅋㅋ


이것도 경락에 대해 설명한 듯...


골격에 대한 설명인가 보다...


근디 사람 두개골이 꼭..원숭이 같다...


남녀가 합방을 해서 사정을 하면....애가 들어서서리....이러저러한 과정으로 애를 놓는다는 뭐 그런 그림...근디...저 중간에 있는 자라랑 쥐(돼지인가?)는 무슨 뜻일까???


의료기구들을 그린건디...참...희안한 것들두 많다..저걸루 뭐 했을까???


이건 멀까???



티벳의 유명한 의사 초상이다...

 

그외 여러가지 약재를 전시하고 있는데 특이한건 광물을 이용한 약이 많다는거...(보관이 쉬워서 전시하고 있는지도...-.-;;)

 

그리고 여러가지 기구가 있었는디...




어디에 쓰는 물건이고????위에는 코에 쓰는거 같은디...잘 모르것다..

우리랑은 많이 틀린가 보다...부항이니 이런건 안보인다...아님 저 철그릇이 부항인가???그럴지도...


의서다...졸라 두껍다...흐미....

 

원래는 사진을 못찍는 곳인디....

1층에는 지키는 사람이 있어서 못찍었는디...(주로 약물들이 있었다..)

2층은 오는 사람도 없고...지키는 사람도 없고 해서리...맘대로 찍었다..ㅋㅋㅋ

 

나와서 수업하고 있어서..쉬는 시간에 들어가서...나도 한의사인디...좀 보면 안되것냐??하니...좋다고 했는디...당최 알아들을 수 없는 수업이라...슬라이드라도 쓰면 좋으련만..(학교다닐때는 슬라이드 수업시간은 조는 시간이었는디..여기서 바라다니..ㅋㅋ)

듣다가 인사하고 나왔다...

 

이렇게 맥클로드 간지 탐방은 끝났다!!!

'2004 방랑 Part1 > 그들만의 세상..Ind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드 마날리  (0) 2009.08.08
인도의 여름 휴양지...마날리  (0) 2009.08.08
티벳 전통의학 특집  (0) 2009.08.08
티벳의 향기...맥클로드 간지  (1) 2009.08.08
암리차르에서  (0) 2009.08.08
델리 돌아다니기  (1) 2009.08.06
0 And 0